아이디저장
Home > 연수준비 > 출국 전 준비사항
CPILS로 출국 전
항공권
출입국 신고서 작성
환전
원화 - 달러 일반적으로 원화를 페소로 환전하는 것 보다는 달러로 환전하고 필리핀에서 달러를 페소로 환전하는 것이 더 유리합니다. 그리고 달러를 페소로 환전할 때 100달러 신권의 환율이 보다 유리한 경우가 있으므로 100달러 신권으로 환전하도록 권장합니다.
원화 - 페소 원화를 페소로 환전하기 위해서는 외환은행 본점(을지로 1가)으로 가야 하며 1인당 160,000 페소까지 환전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환율이 불리하므로 권장하지 않습니다.
달러 - 페소 1. 필리핀 입국 공항에서 환전
간혹 공항 은행을 이용하여 환전을 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이 경우에는 환율이 정말 좋지 않습니다. 부득이 여기서 환전을 하게 되는 경우에는 소액만 환전을 하세요.

2. 사설 환전소에서 환전
많은 사람들이 대형몰이나 시내 곳곳에 있는 사설환전소를 이용합니다. 그리고 가드들이 경비를 보고 있기는 하지만 환전을 할 경우에는 금액의 많고 적음에 상관없이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필리핀에서 원화가 사용되는 경우는 없습니다.
따라서, 출국시 필요한 공항이용료나 공항에서의 잡비만을 생각해서 알맞게 준비하길 권합니다.
환율
관세
입국시
(필리핀으로 갈 때)
면세되는 개인 소유물을 가지고 입국할 수 있으며 무제한의 외환을 가지고 입국하는 것조차 허용이 됩니다.
면세품목들: 1리터 짜리 술 2병, 담배 2보루
출국시
(한국으로 돌아올 때)
필리핀에 머무르면서 소유하게된 어떠한 골동품도 반드시 국립박물관의 인가증서가 동반되어져야 합니다.
5,000 페소 이상 가지고 나갈 수 없습니다.